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식당] 제주공항 근처 갈치, 고등어 구이 조림 맛집 '착한집'

by Donyk 2023. 8. 16.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제주시 공항 근처 10분거리에 위치한 '착한집'입니다.

착한집은 꽤나 유명한 식당인데요. 개그우먼 이영자가 직접 소개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공항에서 차타고 5~10분거리에 위치해있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어서 찾아가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차공간도 널널해서 차를 갖고 방문하셔도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착한집은 입구가 깔끔하게 생겼고, 들어가면 방문한 연예인들의 많은 싸인들이 걸려져있습니다.

또 각종 SNS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메인메뉴는 통갈치구이, 조림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저희는 고등어조림+고등어구이 1인 15,000원짜리를 3인분 시켰습니다.

간단하게 점심만 먹으려고 친구끼리 방문한거라 저렴한 메뉴를 시켰어요 ㅎㅎ

기본찬은 정갈하게 여섯가지 정도가 간단하게 나오구요. 따끈따끈한 계란찜까지 나옵니다.

저희가 시킨 고등어조림, 고등어구이입니다. 추가로 수육도 많이는 아니지만 두세점 맛볼수있게 나오더라구요. 갈치젓갈도 같이 주셔서 수육에 찍어먹으면 너무나 맛있었어요.

고등어조림은 살이 통통한 고등어가 칼칼한 양념에 베어서 매콤하지만 계속 당기는 맛이었습니다.

고등어구이는 소금간이 적당히 되어있었고 살도 많아서 생선구이를 싫어하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손님을 초대하거나 적당한 밥집이 없을때 방문하기에 좋을 것 같더라구요.

 

착한집point

1. 제주도민들이 많이 가기보다는 관광객들이 많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2. 통갈치구이, 통갈치조림은 비싸지만 비주얼을 보니 맛있어보이더라구요. 

3. 주차시설이 잘되어있고, 실내가 깔끔해서 적당한 한끼를 먹기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