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며칠 전에 일이 있어 광주를 다녀왔습니다. 광주에서 가장 유명한 뼈해장국 식당이라는 왕뼈사랑을 방문했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왕뼈사랑은 광주 유스퀘어 종합버스터미널 길 건너 맞은 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을 지나 사거리 횡당보도에서 길을 건너 가시면 됩니다.
광주시민들이 아주 많이 찾는 맛집이라고 들었는데요! 가끔 식당에서 광주 유명인(기아타이거즈 선수, 코치)분들도 종종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만큼 광주에서 사랑받는 맛집입니다.
식당에 들어서면 식당 내부가 아주 넓습니다. 테이블도 많이 있어 쾌적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유명한 식당인만큼 각종 방송과 SNS에 소개되었더라구요.
메뉴는 전골 메뉴, 왕뼈해장국, 꼬리곰탕, 콩나물국밥 등이 있습니다.
저는 혼자 방문해서 왕뼈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찬은 간단히 잘라지지 않은 깍두기와 콩나물무침, 고추가 나왔어요.
가위와 집개가 있어 깍두기를 먹기 좋게 잘라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뼈해장국과 돌솥밥이 나왔습니다.
저는 돌솥밥을 굉장히 좋아해요. 밥맛도 그렇고 다먹고나서 물을 부은 후 누룽지를 먹는게 또 다른 재미와 맛이거든요.
해장국치고 12,000원이면 비싼감이 있었지만 비싼 이유가 있었습니다.
뼈가 뚝배기 가득 나왔어요. 큰 뼈 2개와 작은뼈 2개 정도 들어있었는데 다른 뼈해장국집과 비교해서 양이 많았어요.
또 뼈에 붙은 살코기가 굉장히 많아서 먹기가 힘들정도였어요 !
개인적으로 살코기를 발라서 먹는게 귀찮아서 뼈해장국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맛은 정말 최고였어요.
돌솥에서 꼬들꼬들한 흰쌀밥을 그릇에 덜어두고 물을 부었습니다. 해장국과 밥을 먹는 동안 뚜껑을 닫고 기다리면 아주 맛있는 누룽지가 완성되어있거든요.
정말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 식당을 가도 밥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적당하게 꼬들밥이여서 만족했습니다. 누룽지도 얼른 쓱싹먹고 식당을 나왔습니다.
광주 유스퀘어 왕뼈사랑
1. 12,000원. 해장국치고 비싼 가격이지만 돌솥밥과 고기의 양. 만족스럽다
2. 넓은 식당 내부와 쾌적한 테이블
3. 돌솥밥..누룽지..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