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제주 맛집

[제주도 식당] 제주시 구제주 시민회관 갈비 맛집 '태선갈비'

by Donyk 2023. 8. 15.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는 갈비집, 제주 시민회관 근처에 위치한 제주 '태선갈비' 입니다. 태선갈비는 제주 시민회관 근처, 칼호텔 근처에 위치해 있고 아주 오래된 갈비집입니다.

태선갈비도 관광객보다는 동네 주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오래된 식당인만큼 겉모습은 조금 낡아있습니다. 식당내부는 꽤나 많은 테이블이 있어서 널널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때문에 북적북적거리는 분위기입니다. 조용한 식당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천드립니다.

앙념갈비는 1인분 기준 3대이고 1대에 7500원입니다. 생갈비, 양념갈비가 주메뉴입니다.

저희는 다섯명이 방문해서 4인분을 시켰는데(12대) 완전 양이 많았어요. 4인기준 3인분 정도가 적당한 양이에요.

 기본반찬은 파지, 야채, 콩나물겨자무침, 겉절이, 돼지껍데기 조금 이 정도가 나오고 맬젓은 따로 이모님께 달라고 하시면 주십니다. 맬젓 꼭 시켜드세요!

양념갈비는 주문하시면 기름기를 어떻게 드리는지 여쭤보시는데, 취향껏 말씀하시면 됩니다ㅎㅎ. 저희는 반반!

양념갈비가 되게 적당히 달면서, 꼬들꼬들하며 맛있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도 예전부터 이 식당을 자주 찾으실 정도로 부모님 입맛에도 잘 맞답니다.

태선갈비에서는 뭐니뭐니해도 후식 메뉴가 짱이랍니다.

태선갈비 된장찌개는 공기밥을 주문하시면 나옵니다. 된장찌개는 청국장이 많이는 아니고 조금 들어간 구수한 맛이고, msg가 들어가지 않은 푹 끓인 보글보글 된장찌개입니다. 안에 고기도 살짝 들어가있는데 제가 이 된장찌개를 너무나 좋아해요 ㅋㅋ

냉면은 비빔냉면, 물냉면 두개를 주문했는데 살얼음 보이시죠? 되게 시원하고 맛있는 냉면 맛입니다.  저희 아버지는 냉면에 식초, 겨자를 많이 넣어 먹으셔서ㅋㅋㅋㅋㅋㅋ 넣고 나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제주 태선갈비 point

1. 사람이 많고 북적북적 시끄럽다. 그래서 조용한 분위기는 아니다

2. 오래된 제주시의 갈비집. 도민들에게 인정받는 맛집

3. 오래된 건물이고 사람이 되게 많이드나드는 식당이라 깔끔하지는 않다.

4.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다.